본문 바로가기

읽은 책

20201221 나의하루는 새벽4시30분에 시작된다

728x90
반응형

이 책을 읽게된 계기는 유투브를 보다가 새벽 4시30에 하루를 시작한다는 유투버가 있어서 

이 책을 읽게 되었다. 나 또한 4시30에 일어나기 위해 매일 일찍 자려고 노력을 하지만

매일 밤늦게 잠을 자게 된다. 왜 낮에 피곤 할걸 알면서도 이렇게 늦게 자게 되는 것일까?

피곤하다고 계속 침대에 누워 있으면 달라질 수도 멀리 갈수도없다. 반면 무거운 몸을 일으켜 새로운 일에 도전한다면 상상 이상의 기회가 찾아 올 것이다. 이 때 실패 할 까봐 두려워 할 필요없다. 새벽에 일어났다는 자체 만으로도 다른 사람들보다 한걸음 더 앞서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.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하루를 어떻게 쓸지는 나의 선택에 달려 있다.

그리고 그 결정에 따라 삶이 바뀐다.꿈을 이루는데에 이르거나 늦은 때는 없다. 피곤하다고 해서 알람을 끄고 다시 잤다 깨면 수면 사이클이 시작 됬다 갑자기 중단돼 온종일 피로를 느낄 수 있다. 5초안에 일어나자 일어나기 힘든 이순간을 어떻게 보상 받을 것인지 생각한다. 그날 저녁 일찍 일어남으로 달성 할 수 있었던 보상을 확인 한다. 일찍 일어난다고 해서 잠을 줄이라는게아니라 수면을 앞당기는 것이다.가끔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하거나 일이 순조롭게 풀리지 않아도 일요일에는 마음을 조금 내려 놓자 내일 또 시도하면 되니까.시간관리 보다는 나 자신을 관리하라 자기계발 할 때는 ''멀리 가려면 같이 가라''는 말이 적용되지 않는다. 진짜로 발전하고 싶다면 외부소음을 차단하고 내 안의 자기계발모드의 스위치를 켜야한다. 옆사람 보지 말고 내가 나아가는 방향만 보고 질주하자 최고의 경쟁자는 바로 나 자신이다.

미니 멀리즘 : 불필요한 것은 버리는 주의 

지금 시간이 없다 혹은 나중에 성공하면 할 것이다라고 하는 버릇이 생기면 금방 지쳐 꿈에 멀어 질 수 있다. 지금 당장 행복을 찾아 떠나자. 자신이 주도하고 통제하는 삶을 가져야만 원하는 스케줄을 가질 수 있다. 시간은 없는게 아니다 시간은 만들어 내는 것이다. 진정한 발전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찾는 것이아니라 부족함을 인정하고 어제보다 더 나은 자신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.

성공하는 사람들은 항상 보면 일찍 일어나는 것 같고 자기 절제를 잘한다. 처음은 남을 경쟁자로 두지만 

최후에는 나 자신을 경쟁자로 두는 것 같다.어쩌면 모든 사람들은 어떻게 하면 성공하는지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는지 알지 모른다. 그저 실천을 안할 뿐이지 그걸 실천하는 사람이 성공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고 그걸 뛰어 넘은 사람이 더 성공한 사람이 되는것 같다. 나도 성공하는 사람이 되기위해 실천하는 사람이 되도록 해야겠다.

728x90
반응형